신임 회장님 인사말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2016.01.19
조회수2563
중부고고학회 회원여러분

 

중부고고학회가 발족한지 7년째인 올해부터 제4기 학회살림을 맡게 되었습니다. 우리 학회가 본 궤도에 오를 수 있도록 애써주신 여러 회원님들과 어려운 여건에서도 학회를 훌륭히 이끌어주신 전임 회장님들과 운영위원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4기 임원진들은 전임 회장님들의 노력을 존중하여 공유하고 새롭게 대두되는 문제점들을 풀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그 바탕 위에서 우리 학회의 전통을 굳건히 해나가고자 합니다.

 

우선 이 시점에서 강원고고학회와 서울고고학회가 통합할 때의 취지를 상기 해보고 그동안 변화된 환경을 점검 해보고자 합니다. 현재의 위치를 알고 우리의 나아갈 방향을 다시 정립 하는데 필요한 일이 아닐까 합니다.

 

우리 학회는 다양한 목소리들이 섞여 있습니다. 현장에서 직접 땀으로 자료를 일구고 정리하는 기관 회원들이 다수를 차지하고 연구실에서 이들 자료를 모아 분석하고 해석하는 회원들이 있습니다. 서로 다른 견해와 입장에 있을 때 이를 개진하고 조율하는 자리가 필요합니다. 개개회원들의 요구와 뜻을 모두 헤아리기는 어렵겠지만 4기 임원진들은 소통의 다리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소통을 통해 정보를 공유하고 문제점들을 해결하며 회원 간의 소속감을 강화 해가도록 하겠습니다. 기회를 넓히고 교유하는 노력 가운데 우리의 학술수준도 보다 업그레이도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누구라도 의견을 주신다면 달려가 귀 기울이도록 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애정과 질책을 기대합니다.

 

회원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드립니다.

 

20161월 제4대 운영진을 대표하여 김남돈 올림

 

 
×